AI 를 활용한 SNS Social 마케팅 방법

2025. 2. 16. 15:46AI

AI를 활용한 소셜 마케팅과 기존 마케팅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.

콘텐츠 제작 측면

  • 기존: 수동 제작, 시간 소요 큼, 제한된 콘텐츠 양
  • AI 활용
  • 대량의 맞춤형 콘텐츠 자동 생성 ... 블로그 글 자동 생성, SNS 글 자동 생성
  • 이미지, 비디오 콘텐츠 효율적 제작 ... 생성형 AI 툴 활용 (Adobe, Dalle 3 등)
  • 다국어 콘텐츠 손쉽게 생성 ... 주요 국가별 블로그, 해당 언어로 SNS 사이트 생성

타겟팅 및 개인화

  • 기존: 대략적인 타겟 그룹 설정
  • AI 활용
  • 정교한 사용자 행동 패턴 분석 ... DB 화 후, AI 활용 시스템 개발
  • 실시간 개인화된 콘텐츠 제공 ... AI 분석 시스템 개발
  • 예측 분석 기반 타겟팅

고객 인사이트

  • 기존: 제한된 데이터 분석, 시간 지연
  • AI 활용
  • 실시간 감성 분석 ... 일배치
  • 트렌드 예측 ... AI에게 의견과 트렌드를 물어서 보고서로 요약하도록 지시
  • 심층적 고객 행동 분석 ... AI 가 인간보다 더 잘 분석. AI는 자지도 않고 일해..

캠페인 최적화

  • 기존: 수동 A/B 테스트, 제한된 변수
  • AI 활용
  • 자동 성과 최적화
  • 다변수 테스트 자동화
  • 실시간 예산 배분 조정

고객 서비스

  • 기존: 인력 기반, 제한된 응대 시간
  • AI 활용
  • 24/7 챗봇 서비스
  • 자동화된 질의응답
  • 개인화된 추천 서비스

이러한 차이점들로 인해 AI를 활용한 소셜 마케팅은

  • 더 효율적인 리소스 활용
  • 정확한 타겟팅과 개인화
  •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
  • 확장 가능한 마케팅 활동
  • 높은 ROI 달성이 가능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