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MC 2024 컨퍼런스 후기

2025. 2. 19. 22:39경영

Digital Marketing Conference 2024 를 다녀와서 후기를 적어본다.

5월 21일부터 22일까지 DMS (Digital Marketing Summit) 2024에 참석했습니다.

올해로 9회차를 맞이한 이 컨퍼런스는 국내 최대 글로벌 마케팅 행사에 참여했습니다.

참가한 기업과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았다.

고객 경험을 중요시하는 것는 여전하다.

아래와 같은 키워드를 블로그 제목으로 하면 조회수가 많다고 한다.

AI 활용 Personalization: 계속해서 등장하는 AI 툴을 업무에 적극 활용해야 하며 특히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고객별 개인화 전략이 중요하다고 합니다.

비싼 행사인 만큼 점심은 맛있게 잘 나왔다.

AI + HI > AI: AI와 인간 지능(HI)의 조합이 더 우수하므로 AI 툴을 학습하고 활용하는 'Learn to Earn AI' 접근이 중요 "Try not to be perfect, just try to be better! Keep doing that!"

생성형 AI 시대의 마케팅은 질문을 잘 하는 것이 중요!

1. 질문을 잘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 필요. - 프롬프팅 능력

ChatGPT와 같은 도구를 활용할 때 얼마나 핵심을 잘 정리해서 질문을 하느냐가 중요함

이제는 답을 찾는것보다 어떤 질문을 해야하는지 고민하는 시대.

2. 검색의 변화 ? - 구글, 네이버 외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한 SEO와 SEM(검색 엔진 마케팅)의 시도가 가능해질 것

3. GenZ 세대

트렌드가 없는게 트랜드.

초개인화가 중요한 시대

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Lead 생성이 중요함

4. Privacy

유럽과 미국에서는 개인정보 보호가 아주 민감한 이슈

생성 AI의 역할

  • 효율성 증대: 생성 AI는 저비용에 빠른 속도로 많은 업무를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챗GPT를 통해 창의적인 컨텐츠를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.
  • 시장 분석: AI를 활용하여 시장 분석이나 효율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 이는 마케터가 더 정확하고 빠른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합니다.
  • 넷플릭스 사례: 넷플릭스는 AI를 통해 고객의 콘텐츠 선택 과정을 개선했습니다. 고객이 프로그램을 보는 표정을 캡쳐하여 유사한 감정을 느낄 프로그램을 추천한 결과,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.

AI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

  • 고객을 위해 AI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> 데이터 분석
  • 보고 분석하고, 예측하는 것이 중요! > 더 큰 ROI의 고객들에게 집중해라. 예측 분석
  • 완벽한 솔루션을 찾는것보다 빠르게 실행하고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